top of page
blurred-interior-hospital-with-doctors.jpg

 포트폴리오  >  실제 사례

실제 사례

● PORTFOLIO

blurry-hospital-corridor-with-luxurious-abstract-design-interior-clinic-is.jpg

이직률 80% 감소! 
안정적인 조직 구조와 복지 프로그램으로 직원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 병원명 : 서울 서초구 s정형외과
• 병원 유형 : 중소형 병원
• 진료 특성 : 직장가 직장인들의 외래진료 중심

PROBLEM

요즘 병원 운영이 너무 어렵습니다. 
직원들이 자꾸 그만두고 있어서 업무도 늘고

환자 서비스에도 지장이 생기네요. 
이직률이 높아서 인력 교체로 인해 드는 비용도 상당하고요.

어떻게 하면 직원들이 좀 더 오래 일할 수 있을까요?

SOLUTION

정형외과 특성에 맞게 조직 구조를 새롭게 설계

보상 체계를 업계 평균에 맞추어 장기 근속 유도
매월 말 문화의 날 신설
신규 직원의 적응을 위한 온보딩 프로그램 마련

작년 동분기 대비

​이직률

80% 감소

직원 만족도 평가

3.7점→4.8점 개선

환자 만족도 및

재방문율 상승

hospital-room-with-beds-comfortable-medical-equipped-modern-hospital.jpg

타겟층을 공략한 마케팅 전략과 
병원 환경 개선으로
신규 환자 유입과

재방문율을 동시에 높였습니다

• 병원명 : 서울 서대문구 s피부과
• 병원 유형 : 중소형 병원
• 진료 특성 : 2-30대를 대상으로 한 피부관리와 시술 중심

PROBLEM

최근 들어 환자 수가 눈에 띄게 줄고 있어요. 
특히 신규 환자 유입이 적고
기존 환자들도 재방문이 줄어드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야 다시 환자들이 병원을 찾아올까요?

SOLUTION

주 타겟층인 20~30대 환자들을 대상으로 SNS마케팅을 강화

후기 작성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 제공
재방문 시 할인 프로그램 도입
병원 브랜딩 및 인테리어 개선

작년 동분기 대비

환자 수

47% 증가

재방문율

23% 상승

SNS 팔로워

62% 증가

bi_01.png

COPYRIGHT 2025. ABOM.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